원래 카마엘 공개가 겨울 방학 예정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여름으로 당겼죠.
덕분에 개발팀은... ㅠㅠ
2007.06.14 02:16:40 (*.209.8.7)
ciid
와우를 해서 그런건지 버서커의 돌진이라던가 원거리 클래스의 덫 개념이란게 와우의 영향을 좀 받은거 같은 느낌이 들긴하네요
인스의 등장도 그렇고...
걍 내가 와우빠라서 그런가! ...emoticon_20
2007.06.14 02:55:54 (*.5.54.9)
뭐... 사실 아닌게 아니라, 와우 이전에도 인던 비슷한 형식은 존재했지만, 와우의 등장으로 인던 개념이 확립하게 된 것은 사실이지요.
라그하임도 인던 시스템 생겼던데...
2007.06.14 05:56:14 (*.178.147.91)
푸른단비
리니지는.... 별로 땡기지가 않어..emoticon_03
2007.06.14 07:49:57 (*.208.179.168)
Lux
진짜 초최해 보이네요....;;;
2007.06.14 10:30:12 (*.150.56.124)
죤
와우가 너무 커지고 해서 그렇지 와우도 초장기때는 다옥 빼겼냐?는 둥 말이 많았습니다.
와우에 있는 시스템 대부분은 다른 게임에서 가지고 온 것들이 많습니다.
2007.06.14 15:37:34 (*.209.8.7)
ciid
네 와우 역시 다옥+에버 짜집기란 소리 아직도 듣고있는 게임이죠
사실이기도 하고 하지만 잘버무려서 재밌게 만들었으니 지금 잘나가는걸테고...
와우 전에는 국내게임이 다옥과 에버 같은 게임에서 크게 영향받는건 없었죠
그만큼 와우가 국내에서 성공한 영향이 있긴 있구나 ... 라고 느꼈을뿐입니다.
2007.06.15 14:16:48 (*.8.10.194)
ZYKYL
후우... 차라리 리니지1을 하겠습니다. 실은 저번주에 6년만에 들어 가봤더니.. ㅎㄷㄷ;;; 장비는 하나도 없고 법산는 풀카오... 덕택에 불타올라서 카오를 푼뒤에;;; 렙다운후 삭제...
다시 기르는중;;; 뭐하는 건지;; 즐거운 육성의 세계 +_+
카마엘 개발하시느라 힘 다 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