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계속보다간 멀미납니다.

</object>
라이브시점

</object>

</object>
플레이어시점





그냥 아머드 코어 동영상이 올라왔길래 생각나서.

98년에 나온  버추어 온 오라토리오 탱그램입니다. 아머드코어가 처음나왔을때 게임성이 판이하게 다름에도 이 게임 1편과 비교를 많이당했지요 ㅡ.,ㅡ

수도권내나 일부 지방 대도시에 거주하시는분들은 스틱두개달린 대형게임기 하면 아~그게임하면서 기억하실듯하네요. 꼭 버튼하나가 안된다던가하는 문제가 엄청많았죠.

일본에선 처음나왔을때 완전 3D공간을 풀로사용한다는 신개념 체험대전게임으로 대박을 이끌어냈고 1편2편포스까지 전부 대박의 인기를 끈 작품입니다.

국내에선 오락실에 특이한데 존나어려운 로봇게임 이미지였다가 최근 슈로대 3차알파에서 까메오로 등장해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만

정작 PS2로 나온 마즈가 워낙 쓰레기라 단박에 이미지가 후덜덜해져 매니아의 눈시울을 붉히고있습니다. ㅠㅠ

암튼..아머드코어보단 대전게임성격이 매우강하고 또 컨셉자체가 고속대전이라 훨씬 스피드합니다. 마치 마리오를 하다가 소닉을 한다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초보자가 하면 이정도로 빠르게보이진않지만요.  고수들은 잘 안하지만 근접전의 심리전도 상당해서 근접전을 하는재미도 남다릅니다. 근접전용 캐릭터도 있구요.

또 세가의 콘솔 온라인대전의 첫 시발점이기도합니다. 1편은 새턴용 모뎀적용으로 온라인 대전을 활성화시켰고 2편에선 드캐로 온라인대전을 활성화시켰죠.

근데 최근엔 작품이 안나오더군요 ㅡ_ㅡ 슬슬나올때가 됬는데..이걸만든 히트메이커(크레이지택시만든곳)는 소식이없고..홈피도안들어가지고..

하세가와에서 열심히 프라모델만 찍어내고있는중입니다. 아마 데칼마왕 템진이라고 루리웹 프라갤 자주가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엑박으로나와서 라이브 좀 하자~!@!@!@! 신작 좀 내줘~!@@$$#$#$#$#$#$


추신/ PS2용으로 나온 마즈는 절대하지마세요 피똥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