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고겜갤에서 퍼온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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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는 여기야.
http://www.urban.ne.jp/home/folon/prime/2ed/index.html

번역기로 돌려서 좀 손질했어.
저 사이트에 가면 엔딩 대사집도 몽땅 다 있어. 굉장한 곳이야.
역시 일본게임 자료는 일본에서 미국게임 자료는 미국에서 찾아야 한단 걸 새삼 깨달았지...
그럼 즐겁게 고겜하자.



##프린세스 메이커 2: 엔딩 분기점

<평가치와 랭크의 관계>
D ~210/ C ~310/ B ~380/ A ~420/ S ~421
랭크는 전사/마법/사교/가사평가 중 가장 높은 값에 따라 결정된다.

판정1: 도덕심<30 한편 업보 100+n (n치는 불확정 요소)
조건 일치-> 업보계
불일치-> 판정2

판정2: 기능 파라미터중의 최대치
예술-> 예술계
이외-> 판정3

판정3: 4평가의 최대치와 최소치 차이
~50-> 만능형
50~ 4평가중 가장 높은 쪽으로 분기. 전사/마법/사교/가사



<만능형> (괄호 안은 훗날 훌륭한 일을 하려면 필요한 수치)

S : 기품≥800 여왕(도덕심), 기품<800 재상(도덕심)

A  최고 능력치 신앙-주교(도덕심), 도덕심-대신(지능), 지능-박사(지능)

B : 최고 능력치 신앙-수녀(신앙), 도덕심-재판관(지능), 지능-학사(감수성)

C : 최다 실행 아르바이트에 취직. 최다실행 아르바이트가 없을 때-궁녀(도덕심)
아이보기(모성), 여인숙(청소세탁), 식당(요리), 농장(체력), 교회(신앙), 나무꾼(근력), 미용사(예술), 미장이(예술), 사냥꾼(전투기술), 묘지기(신앙?), 가정교사(지능), 술집(매력), 비밀주점(매력), 밤의전당(매력)

D : 최다 실행 아르바이트에서 알바. 최다실행 아르바이트가 없을 때-집안일 소녀(아버지와의 관계)
C와 동일한 건 생략... 아이보기(체력), 여인숙(체력), 교회(도덕심?), 미용사(예술), 미장이(체력), 사냥꾼(체력), 묘지기(체력), 가정교사(화술)



<전사계>

S : 도덕심≥30 : 감수성>지능 and 감수성>신앙 -용사(도덕심)
         감수성<지능 or 신앙 -장군(지능)
  도덕심<30 : 현상금 사냥꾼(전투기술?)

A  도덕심≥30 : 기품≥100 -근위대장(도덕심)
         기품<100 -무도사범(화술)
  도덕심<30 : 현상금 사냥꾼

B : 도덕심≥30 : 기품≥100 -근위기사(도덕심)
         기품<100 -무도사범
  도덕심<30 : 현상금 사냥꾼

C : 도덕심≥30 : 병사(전투기술?)
  도덕심<30 : 용병(전투기술?)

D : 도덕심≥50 : 병사
  도덕심<50 : 용병



<마법사계>

S : 도덕심≥50 : 감수성>지능+신앙 -마법용사(도덕심)
         감수성<지능or신앙 -왕궁 마법사(지능)
  도덕심<50 : 마도사(체력)

A  도덕심 ≥50 : 마법사범(지능)
  도덕심<50 : 마도사

B : 도덕심 ≥50 : 마법사(마법기술)
  도덕심<50 : 마도사

C : 점쟁이(화술)

D : 기품 ≥100 : 마술사(화술)
  기품<100 : 노상의 연예인(화술)



<사교계>

S : 매력≥500 : 귀비(기품)
  매력<500 : 왕비(기품)

A  귀비

B : 기품≥매력 : 백작 부인(성품)
  기품<매력 : 부호의 아내(기품)

C : 지능≥감수성 : 상인의 아내 (성품)
  지능<감수성: 농부의 아내(체력)

D : 매력≥150 : 지주의 애인(화술)
  매력<150 :이혼녀(??)
*조건을 채워도 '신부수업' 이 되는 일이 있다. 자세한 것은 '결혼'에서


<가사계> : 신부수업(매력, 체중)

<예술계> 위에서부터 차례로 우선순위 조건.

화술≥80, 왕가의 하프 소유 : 어릿광대(감수성)
지능≥300 : 작가(감수성)
그림 훈련수≥무용 훈련수 : 화가(감수성)
그림 훈련수<무용 훈련수 : 무용가(체력, 감수성)



<업보계>

S~C : 업보≥500, 전사 평가≥300, 마법 평가≥200 -마왕
   기품≥200, 매력≥200 -SM의 여왕(예술)
   기품≥200, 매력<200 -암흑가의 보스(전투기술?)
   기품<200 -불량배(지능)

D : 화술>70, 매력≥200, 기품≥200, 성품>70 :고급 창녀(가슴)
  화술>70, 매력<200 :사기꾼(지능)
  그밖 :창녀(매력)




##프린세스 메이커 2:결혼
*사교계 엔딩 조건을 채웠지만 결혼 엔딩이 특별한 상대일 때, 엔딩은 '신부수업' 이 된다.

위에서부터 우선순위

-왕자와 결혼-
청년 무관과 만남(관계 +12)
성적 매력≥200
기품≥250
왕자와의 관계:90이상

청년무관과 8번 이상 만나야 한다. 딸이 사랑에 빠지면 왕자와 관계가 -6 되니 조심하자

-아버지와 결혼-
신앙≥도덕심≥100 or 도덕심>신앙≥100
지능·기품·매력≥신앙×2
지능·기품·매력≥도덕심×2
아버지와의 관계:100

아버지와 딸이 같은 나이가 되도록 설정해야 한다. 아버지와의 관계는 바캉스, 대화, 생일선물 등으로 올릴 수 있다.
자유행동 한 번에 관계 -15, 수확제 때 딸이 가고 싶지 않은 곳에 보내면 -10.

-집사와 결혼-
성적 매력≥200
감수성≥250
집사와의 관계:100

무사수행에서 패하거나 무기를 교환하면 집사와의 관계가 상승한다.

-마왕과 결혼-
성적 매력≥300
기품≥200
업보≥도덕심×2
마왕과의 관계:100

마왕과 가끔 눈도장을 찍으면 땡.

-드래곤과 결혼-
서부에서 젊은 용을 쓰러뜨린 후 늙은 용을 만나면(일정 나이가 되어야 함) 이벤트가 발생한다.

-일반 결혼-
도덕심 30 이상이어야 결혼할 수 있다. 기품? 매력? 수치 높낮이에 따라 좋은 결혼과 평범한 결혼으로 나뉜다.

-미혼-
매력의 높낮이, 기품의 높낮이에 따라 딸의 말이 네 가지로 나뉜다.



##수호신의 평가
1. 능력 평가- 6단계
1) 당신은 딸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끌어냈다 운운
2) 보기 드문 훌륭한 능력을 익혔다 운운
3) 인간으로서 훌륭한 능력을 익혔다 운운
4) 한 사람의 어른으로 부끄럽지 않은 능력을 익혔다 운운
5) 어른이라기에 조금 부족하다 운운
6) 부끄러운 상태다 당신은 한심한 부모다 운운

2. 업보 평가
업보가 100 이상? 일때 한마디 함

3. 직업 평가
1) 예상을 뛰어넘었다.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다 운운
2) 굉장하다 당신도 뿌듯하겠지 운운
3) 꽤 훌륭하다 운운
4) 나쁘지 않다 각자의 길이니 운운
5) 그것 또한 인생 어쩔 수 없다 운운
6) 당신이 똑바로 했으면 이런 일은 없었을 텐데 운운

4. 그 후 딸의 행적 평가
- 훌륭, 그럭저럭, 잘 하지 못함 3단계

5. 결혼 평가
: 특수 결혼(5가지)/ 일반 결혼(2가지)/ 미혼(4가지)에 따라 다른 말을 한다.

6. 모성 평가
: 모성 수치에 따라, 결혼했을 때 3단계 미혼일 때는 2단계 평가를 받는다.

7. 전체 평가
1) 그대는 아이를 키우는 데에서도 영웅이었다... 천수가 지난 후 다시 천계에서 재회할 것이다 운운
2) 이대로 지상에서 천수를 누리게 하자 그대는 좋은 아버지였다 운운
3) 그대의 노력도 있으니 이대로 지상에서 천수를 누리게 하자 그런대로 좋은 아버지였다 운운
4) 지상의 더러움에 물들었다 그대에게 아이를 맡긴 건 실수였나 보다 운운

8. 마지막 한마디
최고의 아버지와 딸에게 신의 축복을
훌륭한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를 영원히
아버지와 딸의 추억은 언제까지나
안녕히, 아버지와 딸의 추억의 나날들이여
이렇게 부녀의 이야기는 비참한 종말을 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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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라도 필요한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짤방은 올릴 거 없어서 악갤 공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