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는 좋은데 뭐랄까 위에서 쳐다보는 시선일때는 어째 적 클릭하기에 너무 위아래가 좁다는 느낌이 들기도 할것같네요
근데 스샷에 실크로드 온라인...
홈페이지 직접 찾아가서 보니까 이거 완전 리니지2 엔진 그대로 쓴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비슷한 느낌;;
2004.01.20 12:41:29 (*.61.150.112)
백아
호랑이 멋지군요(발그레)
2004.01.20 12:48:00 (*.92.35.197)
어묵
진삼인가.........
리니지2 아니었어요???????????????
2004.01.20 13:44:34 (*.145.96.37)
곤(GON)
이런 시점을 이용한 게임 있는데요??
DAOC 이랑 에버 퀘스트가 이 시점이자나요 ㅡ.ㅡ???
그리고 마우스가 아니고 키보드로 조절하죠.. Click and Go 를 버리면 꽤나 게임이 틀려져 버리더군요..
새로운 맛이랄까~~ ^^
에버퀘스트는 잘 모르겠고.. 다옥의 경우는 적의 옆에서만 성공되는 스킬.. 적의 뒤편에서만 성공되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상당히 먼곳까지 보이는 이점이 있습니다. ^^
신선한 느낌이죠.. 모여서 다굴 칠때 몹의 옆으로 돌아가서 스킬 성공후 연계기 넣는 재미가 있습죠.. 하하
2004.01.20 13:46:17 (*.145.96.37)
곤(GON)
아.. 머 제가 알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게임중에는 [아타나시아]가 이 시점이었죠 ^^;;
굉장히 진보적인 시스템을 많이 가지고 있는 훌륭한 게임이었는데.. 지금은 Click and Go 로 바뀌었지만.. ㅜㅜ
이름도 '엘로드'로 바뀌구 쩝~
2004.01.20 13:55:32 (*.149.172.28)
꽃혈군주
실크로드 온라인인 리니지2랑 비슷하다는 소리를 많군요.
그래픽 퀄리티가 비슷한거지 그래픽 스타일이 비슷한것 같지는 않은데 제 생각일 뿐인가요?
곤 //
다옥이랑 에버퀘스트가 이 시점이라는 건 화면 방향 조절 같은 건 FPS 방식인건가요?
아타나시아는 저도 해봤는데 이런 느낌은 아니었어요.
그냥 평범한 full 3D 시점이었던 같는데...
아타나시아 스샷 처음 보고는 온라인게임의 혁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 였는데...
(뻥삿 혹은 게임에 무관한 베스트 퀄리티샷) 이라는 개념을 모를때였었죠...
게임은 시스템적으로는 잘 모르겠지만 연출에서 거의 낙제점이었던 것으로 기억되네요...
엘로드로 바뀐 후로는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2004.01.20 14:36:06 (*.187.227.126)
Excelsis
스샷을 많이 본다면야 마을쪽 스샷은 중국(또는 동양)풍 옷이나 건물들이 많으니 스타일은 다르긴 합니다만,
그냥 필드 전투장면에서 스샷 딱 찍어놓으면 리니지2하고 구분 못할사람들 많을 듯 싶었습니다.
라그를 하던 사람이, 아무런 사전정보없이 아마쯔 마을 스샷(일본풍 마을)을 봤을 때
아무리 스타일이 다르다고 해도 이 게임이 라그라고 바로 확신해버리거나,
'뭔가 건물이나 NPC 스타일은 다르지만 어쩐지 라그같네'
라고 먼저 한컷정도 생각하는것과 비슷한 이유 같습니다.
2004.01.20 16:29:00 (*.145.96.37)
곤(GON)
//꽃혈군주
다옥이랑 에버는 FPS 시점이 맞습니다. 정확하게 위 스샷의 모습으로 게임을 합니다. 편의를 위해 조금 더 뒤쪽으로 카메라를 당겨두고 겜을 하지마요.
앞에 몹 열심히 치고 있는데.. 뒤치기 (몹 혹은 적) 당하고 누우면 정말 황당하죠.. ㅋㄷㅋ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