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1149_1337306278.jpg



확팩떡밥

1. 디아 완전소멸(?) - 떨어지면서 마지막에 소울스톤 비스무리한것이 생존 - 시네마틱 동영상

2. 검은 영혼석은 천사도 가둘수있다 - 케인일지, 졸툰쿨레

3. 레아가 완전이 죽은게 아닐수도 있다(떡밥상 역할이 완전히 끝난게 아니다) - 케인일지 + 센의 대사 + 한정판 메이킹 필름

4. 티리얼을 제외한 남은 4천사의 죽음? - 케인일지

5. 확팩은 총 2개이다

6. 아드이라는 디아3 이전 칼데움 마을에서 무언가 연구하고있었다 - 설정

7. 멘붕당하고 지옥에 갇혀있는 이나리우스 - 7악마가 털렸음으로 확장팩 등장 가능성 높음.

8. 뭔가 느끼고 잠수탄 말티엘 - 공개된 바 없음

9. 너무 쉽게 죽어버리는 디아블로와 나오지 않는 아드리아

10. 액트2의 거대 뼈 - 티타메트 느낌난다 / 티타메트 = 7악마가 나눠지기 전 각 악마는 티타메트의 7개의 머리였다

11. 센의 존재자체가 의문점 투성이. 지혜의 대천사 말티엘이라는 썰도 있음

12. 센이 찾는 보석에 봉인된 인물, 5천사나 7악마가 아닌 제3의 존재의 가능성

13. 아드리아가 릴리스일 가능성도 있다. - 릴리스는 이나리우스와의 썸씽이 발각된 후 성역에서 추방.

14. 디아블로4는 없다

15. 애니메이션에서 디아블로는 죽음과 동시에 천사들이 함정에 빠졌음을 말하며 (피가 튄 이후) 천사들의 단결이 끝남을 암시한다.

16. 임페리우스의 분노는 다른 천사들도 그를 경계하게 만들며 이나리우스, 디아블로 사건 이후로 말티엘에게 변화가 찾아온다.



케인의 일지

* 케인의 일지에는 고대신 아누와 두마리의 용에 대해 언급한다. 그리고 레아 주변에 나타나는 낯선이의 희생을 암시하고있다.
또 레아의 꿈이 종말을 막는 열쇠라고 언급하고있다.


이 세계 역사에서 단 한 번도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서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가 도래하는 그 순간, 아누신화가 시작될것이야
(아누 - 無속의 고대신. 모든것을 갖춘 절대적인 존재 / 아누는 악을 떼어내고 악은 7개의 머리를 가진 용 티타메트가 된다.
- 티타메트의 일곱 머리는 3명의 프라임 이블과 4명의 레저이블이 된다.)

- 생략

어린 시절부터 네 꿈에 나나타서 너를 괴롭혀왔던 것들이란다. 물론 그 꿈들이 종말을 막는 열쇠가 될 것이란다.

언제나처럼 사랑하는 아가야. 예언을 유심히 살펴보거라. 이 세계를 구원할 열쇠이니라.

...그리고 종말의 날에, 지혜는 잊혀질 것이며, 정의는 한 낱 시정잡배의 손아귀에 떨어질 것이며 영웅은 노여움의 화신으로 타락할 것이다. 모든 희망은 절망의 손에 산산조각날 것이다. 마침내 죽음이 퍼져 그 날개를 펼칠 것이다. 그것이 운명을 영원히 산산조각 낼 것이다.

정의의 대천사 티리엘 희망의 대천사 아우리엘 지혜의 대천사 말티엘 용맹의 대천사 엠페리우스 운명의 대천사 이세리엘


- 데커드 케인 일지 4장


애니메이션

1. 임페리우스의 숨겨진 모습 (디아가 임페에게 너의 본모습을 다른놈들은 아직도 모르냐고 한다) - 애니메 동영상

2. 과거 임페리우스가 디아를 잡을때 피가 튀는데 말티엘, 임페에게는 튀지않는다 - 애니메 동영상

3. 애니메이션에서 디아블로는 죽음과 동시에 천사들이 함정에 빠졌음을 말하며 (피가 튄 이후) 천사들의 단결이 끝남을 암시한다.

4. 임페리우스의 분노는 다른 천사들도 그를 경계하게 만들며 이나리우스, 디아블로 사건 이후로 말티엘에게 변화가 찾아온다.

5. 분노를 힘의 원천으로 사용하는 임페리우스 - 애니메 동영상




 



레아 부활떡밥


"레아의 본질은 선하며, 너무도 강대한 악에 짓밟혔을 뿐이다. 그 선한 의식은 여전히 살아남아있지만 심연에 갇혀버린 상태다."
- 한정판 메이킹 필름

솔라리온 효과(미확인)
-솔라리온의 불은 악을 멸하고 선+동료에게 치유버프


어떤 진실들은 굉장히 천천히 밝혀질 것 이란다. 그 진실들이 너를 믿는자가 되게 해줄테야 - 어쩌면 내가 죽는 날 쯤이면 알게 될거란다.
내가 믿는대로, 이 세계가 마땅히 지켜질 것이라면, 레아 너는 이 세계를 구원 할 때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거란다.
그 역할이 얼마나 막중할지 나는 알지도 - 심지어 상상하지도 못하겠구나.
- 데커드 케인 일지중 레아에게


살아남는다면 여관을 차리고 싶다 - 게임 중 레아가 주인공에게

NPC센의 대사, 각 추종자의 대사를 모아보면 통으로 레아떡밥 - 플레이로 확인해보길


정리 : 디아블로4가 안나온다면 확장팩은 액트1~2개만 추가되는것이 아니라 꽤 여러개가 나누어서 추가 될 가능성이 크다.
그간의 공백기에 비해서 디아블로3의 액트3, 4는 매우 짧았으며 스토리상 이야기도 빠르게 진행된다. 액트4는 서브미션수준.
어느정도의 떡밥을 정리하면서 스토리상 공백도 메우려면 확장팩에선 천사가 매우 중요한 비중으로 나타날수도 있다.
케인의 예언처럼 확장팩이 종말 직전의 분위기까지 간다면, 천상과 지옥의 경계가 없어지고 말그대로 디아1의 우울한 분위기에
온 맵이 피떡칠 되있는 마치 아오오니에게 쫒기는 분위기를 연출할것도 같다.
레아의 경우엔 디아블로 역사 사상 극강의 설정와 떡밥 보정버프를 떡칠하고 나왔다.
마지막 호라드림 케인의 지식을 이어가며, 저주받은 레오닉 왕가의 마지막 핏줄인것도 블자가 마지막으로 구원해줄만한 인물이고
사상 최초로 히로인이라는 버프까지! 심지어 예언능력까지있다! 케인의 일지와 게임, DVD의 대사들은 통으로 레아의 떡밥인 반면에
블자는 디아3 오리지널에서 이런 떡버프를 다 무시하고 1회용 캐릭터로 바꿔버렸으니, 결코 끝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것이다.

895481_1337175008.jpg


출처 : 개드립
profile

끝없이 지식을 추구하는 이들...

사람들은 그들을 마법사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