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에서 MFC가 쓰이는곳은 어떤어떤 부분인가요?
맵툴뿐인가요.?? 아님 다른 부분이 또 있나요..??
맵툴만들때 MFC로 만들긴하나요?
MFC보단 API가 더 낳을꺼 같기도 한데..
툴프로그래머가 아닌데도 MFC를 배워두면 좋을까요?
물론 많은걸 알면 좋겠지만..
여러방면으로 다 해보는것보단 하나만 파는게 더 좋을꺼란 생각이 드는데.........
MFC를 배워두면 다른부분에서 좋을만한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C#을 더 선호하기도 한단 얘기가 있는걸 보면..
MFC가 차지하는 비용은 크지 않는거 같은데.. 흐음..;
클라이언트는 MFC로 만드는 경우는 제로에 가깝습니다
API는 MFC를 하던 걍 게임클라이언트를 만들던 기본적으로 어느정도는 손대게 돼 있습니다
툴을 API로만 만들려면 하다가 토합니다
순수하게 데이터만 가지고 노는 툴이라면 C#으로 만드는게 편하겠지만,
다이렉트 X 붙고, 네이티브 C++ 라이브러리 쓰고, 외부엔진 사다 쓰고 뭐 이런 환경에서는 Managed C++이 붙이기 더 좋아서 이쪽이 좋은듯합니다
익숙하다면 뭐 MFC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