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등등이 있어야 논의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인터페이스야 말로 그 게임에 맞게끔 따라가야 하니, 그냥 어떤 인터페이스가 나은지에대한 토론은 무의미하다고 봅니다.
2005.05.17 22:06:57 (*.239.108.212)
능구렁10단
게임에 분위기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 합니다.
마비노기 같은 캐주얼 분위기의 게임이면 마우스 인터페이스가 더 어울리고
와우나 다옥 같은 무거운 분위기의 게임에서는 키보드 인터페이스가 어울리지 않을까 합니다.
2005.05.17 22:58:31 (*.109.90.112)
kallru
두개 모두 지원은 어떨까요? 전에 릴온라인에서는 두가지 모드로 지원해주더군요.
2005.05.18 10:56:25 (*.71.170.51)
방성(칼리토)
그러나 간과당한게 있지요. 공격으로서의 인터페이스는 대부분 평선키와 마우스 클릭이라는 것.
마우스가 분명 편이성에서는 뛰어나지만 다양한 패턴을 만들지는 못한다는 단점을 고려해 보면.
조금 더 깊이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 아닐까요.
2005.05.19 03:05:22 (*.230.32.229)
CYAN
능구렁10단 // 그건 편견이지 않을까요?
2005.05.19 10:13:48 (*.239.108.212)
능구렁10단
CYAN //
편견이라고 보지는 않습니다.
여기 오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키보드인터페이스와 마우스 인터페이스의 장단점은 알고 있을것입니다.
<MMORPG 기준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게임에서 복잡해 보이는 키보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고
짧은시간돈안 고도의 컨트롤이 필요한 게임에선 세밀함이 떨어지는 마우스 인터 페이스를 사용한다는건 문제가 되는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라이트 류 게임에서 키보드 인터페이스를 사용 해도 문제는 없겠지만 그만큼 라이트 유저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2. 게임 설정
3. 각종 세부 시스템의 복잡도
4. 주 컨셉
등등등이 있어야 논의가 가능하지 않을까요?
인터페이스야 말로 그 게임에 맞게끔 따라가야 하니, 그냥 어떤 인터페이스가 나은지에대한 토론은 무의미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