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거래를 조장한다. 아니다라는 말이 많기는 하지만
강제적으로 막아도 문제가 되고 막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게 현실인거 같습니다.
게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이템거래이기도 한데
현실은 어쨋거나 버젓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네요.
저는 이것을 합법화 한것이 부분유료화 모델이라고 봅니다.
아이템 거래가 지나친 물질만능주의를 조장한다 등의 주장이 전혀 근거 없지 않다고 생각이 들구요.
때문에 모 게임에서의 '획득시귀속', '착용시귀속'이라는 시스템이
그나마 거래를 줄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시스템적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니.. ^^)
이미 많은 분들이 이를 의도적으로 조장하거나 막는 것을 감안해서 개발시에 적용 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앞으로는 좀더 심각하게 고민하고 적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특히 MMORPG에서 아이템거래가 활성화된 게임일 수록 인기가 많다는 것이 무시할 수 없는 현실이니까요.
강제적으로 막아도 문제가 되고 막지 않아도 문제가 되는게 현실인거 같습니다.
게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이템거래이기도 한데
현실은 어쨋거나 버젓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네요.
저는 이것을 합법화 한것이 부분유료화 모델이라고 봅니다.
아이템 거래가 지나친 물질만능주의를 조장한다 등의 주장이 전혀 근거 없지 않다고 생각이 들구요.
때문에 모 게임에서의 '획득시귀속', '착용시귀속'이라는 시스템이
그나마 거래를 줄여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시스템적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니.. ^^)
이미 많은 분들이 이를 의도적으로 조장하거나 막는 것을 감안해서 개발시에 적용 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앞으로는 좀더 심각하게 고민하고 적용해야 할것 같습니다.
특히 MMORPG에서 아이템거래가 활성화된 게임일 수록 인기가 많다는 것이 무시할 수 없는 현실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