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무척 궁금합니다.


김학규님 홈페이지에서 부분유료화에 대한 글들을 많이 읽어 보아도 현재 부분유료화 되어있는


게임들을 보면 대부분 "강화"와 "가챠"에 관련된 요소들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실재로 80~90%가 저 두 요소에 의한


수익구조라고 현재 제 맨토이자 현업 PM이신 선배님께 배웠습니다.



저는 혁신적인 부분유료화의 새 모델은 없을까 정말 자료도 많이 찾아보고 고민도 많이 해보았습니다.


포브스에서도 인정한 넥슨쪽 기사도 쭉 읽어 봤고요.


그래도 아직 감이 잘 안옵니다.


이 홈페이지에는 기획자를 지망하시는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좋은 새로운 부분유료화 모델이 없을까요??? "강화"와 "가챠" 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