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2 용으로 xna개발툴을 선보였는데, 실시간처리라고 하기엔 너무 멋지네요
3d툴의 3대회사가 모여 만들었다고 하는데 환상적임..자동차의 물리충돌표현과 몬스터의 몰핑효과
다양한 이펙트효과까지...
이젠..3D맥스 배울필요가 없어질지도..;
자세한 사항은...
http://ruliweb.intizen.com/ruliboard/read.htm?main=xbox&table=game_xbox&page=1&num=22767&find=&ftext=&left=b
XNA 툴킷은 기반기술에 대한 투자시간을 경감하고, 그 시간을 컨텐츠에 집중할수 있기 위해 만들어진 범용 라이센스 툴킷의 의미가 강한듯 합니다.
지금의 PS2처럼 PC와 콘솔간의 개발 갭이 크다면 제작자들이 생 고생을 할 뿐더러 타이틀의 멀티플렛폼화도 어렵죠.
바이너리 레벨의 호환성이 없는 Xbox와 PC의 개발 연계에서의 허들을 줄이기 위한 베이스 작업이라고도 볼수 있을듯....
충돌시의 물리연산 하나는 죽여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