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만년 게시판 눈팅쟁이(?) 루즈베라트 입니다. -_-;;

오늘부터 GE가 부분 유료화로 변경되는데요.

며칠 전부터 월드게시판 및 자유게시판과 반말게시판을 포함한 레임에서도 GE를 다시 시작하신다는 분들이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다른 게임이라면 그냥 혼자서 적응해보시라 하겠지만...

유난히 레임은 제가 정을 붙인 곳 중에 한 곳인지라 다시 시작하는 분들이나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될까 싶어서 몇가지 팁을 적어보겠습니다.


1. 돈 벌기가 힘드나요?

A: 힘들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노력여하에 달린 것이겠지만 어느 게임이나 다 그렇듯 초반만 약간 힘들 뿐... 60~70정도 찍으시고 (대략 적정레벨 72) 리온던전 공동에 가셔서 사냥하시면 돈좀 만지실 수 있을겁니다. 또한 스킬링이 전 맵에 걸쳐서 드랍이 되니 운이 좋다면 인텐시파이 링, 포르티파이 링, 웨스트레이드 링 등 갖가지 링들을 득템하셔서 파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요.


2. 레벨업의 빠른 루트는?

A: 과거 1.5 버전의 GE에서는 자신보다 최대 10 정도까지 높은 몹을 잡아야 업이 빨랐지만 1.8 이후부터는 자신보다 고렙몹은 잡기가 힘들게 되었습니다. 이 상황을 타계하는 방법은 바로 자신의 레벨 기준 최대 -7정도까지 낮은 몹을 몰이사냥해서 빨리 빨리 잡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 상에서  Alt+W를 누르시면 월드맵이 나오고 각 월드맵의 지역에는 권장레벨이 적혀있으니 그것을 보시고 자신의 레벨과 비교하며 감안하신 후 가는 것도 좋겠군요.


3. 강화는 어떻게 하며, 어디까지 하는 것이 무난할까요?

A: 일단 강화는 리볼도외: 잇지 임부를리아, 코임브라: 소호, 오슈: 비센테 리오 NPC에게서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생각에는 안정적으로 4까지 강화를 하시고 사냥을 하시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5강화 부터는 공격등급+1(방어등급+1) 이라는 옵션이 붙기는 합니다만... 실험 결과 +4~+5의 확률은 대략 45% +5~+6의 경우 18% 수준 +6~+7의 경우 9% 수준인 것으로 실험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체감결과이고 확률이 그때마다 변경되기에 확답은 드릴 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통상의 결과일 뿐이지요.)
사실 상, 72템은 +5강까지 하기가 조금 아깝습니다. 최소 80템 정도부터 +5강을 통해서 84 아이템과 동급으로 착용하고 다니실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그 이하의 아이템을 하시는 것을 말리지는 않습니다...


4. 어떤 조합이 좋은가요?

A: 조합은 사용자 분의 마음입니다. 과거 머스킷티어/머스킷티어/스카우트 조합이 빠른 몰이사냥으로 인해서 광렙조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으나 현재는 각 스킬마다 쿨타임이 있으므로 불가능합니다.
한때 그 이유로 안습캐릭 머스킷티어라는 별명을 가졌지만 현재 머스킷티어의 경우 인텐시파이(공격력 증가)와 컨센트레이드(명중률, 크리티컬 증가)가 중복이 되므로 꽤 괜찮아 졌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유저분들 중 하드고어 조합이셨던 분들이나 처음 시작하시는 유저분들에겐 안전하게 파이터/워록/스카우트 조합으로 일단 기반을 잡으신 뒤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몸빵용으로 파이터를 하려고 합니다. 무슨 방패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A: 파이터는 안정적인 스탯과 무난한 공격, 방어, 체력으로 사냥시에 많은 도움이 되는 캐릭터지요.
과거에는 NPC 끌로드보데가 높은 공격력과 체력으로 파이터를 앞섰지만 최근의 경우 고렙 중심의 컨텐츠가 추가되고 레이드가 활발해짐과 동시에 몸빵용으로 파이터가 적당하다는 판결이 내려진 바 현재는 파이터를 많이들 키우고 계십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 파이터의 경우는 방패는 어느 것으로 착용하셔도 방어등급은 떨어지지 않습니다.
단지 고렙방패를 착용하시는 것은 숨은 방어등급 옵션과 기본 방어의 차이지요.


이상 간략한 팁이었습니다. 혹 다른 것이 궁금하시다면 저에게 쪽찌로 보내주시거나 리플로 질문을 해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profile

잉여 군수무역자 루즈베라트 입니다.

해치지 않아요. 대신 아프게 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