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온라인 게임을 하다 보면 파티를 구해야 하는 경우가 필연적으로 발생할때가 있습니다.

라그 처럼 힐러와 1:1파티 만으로 충분한 파티 조차 구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4~8인 파티 혹은 그 이상 파티를 모집하는데 오랜시간이 걸리는 건 어찌 보면 당연.
거기에 기껏 장시간 동안 파티를 모았더니 사냥 얼마 하지도 못 하고 파티원이 하나둘씩 빠져나간다면
이래저래 시간아깝고 짜증나고...에허~


그런것에서 보면 던파는 MMORPG류는 아니지만 파티 구하기가 꽤 쉬운편인듯
일단 일정 레벨대의 사냥터 앞에 사람을 모이게 만들어서 파티검색창을 보고 마음에 드는 파티를 눌러 주는것 만으로도
파티를 신청가능 + 원하는 유저를 초청가능.
거기에 각종 명령어 및 친구목록등을 통해서 멀리 떨어져 있어도(그래봤자 마을이 워낙 작지만;) 만들 수 있는 점은 매우 편리.
다만 파티를 쉽게 만들 수 있음에도 밸런스 문제가 심해서 소위 안습캐(..)는 솔플하는 쪽이 더 빠름;


언젠가 부터 부쩍 큰몹잡기(레이드?)라는것을 통해서 다수의 사람이 모여서 사냥하는것을 홍보(게임특징)할때가 있는데
과연 그 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얼마나 편하게 파티를 만들 수 있고 얼마나 공정하게 아이템이 분배 되게 만들었는지 염려스럽기도 함.



추가 - 잠깐 검색을 해보니 실크로드 온라인의 파티매칭(파티검색)시스템이 꽤 맘에 들어 보이더군요
다른 여러게임에도 저런 시스템이 적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