ラグナロクバトルオンラインに関して

 昨年末ほどに韓国グラビティ社より発表されました「ラグナロクバトルオンライン」ですが、
 長らくいろいろと迷走した結果、従来通り同人ソフトとして出しましょう、と言うことで話がつきました。

 ラグナロクバトルオンライン(以下:RBO)は、グラヴィティ社により製作され、日本でも好評運営中のMMORPG、
 「ラグナロクオンライン」を題材にした、横スクロールアクションゲームです。

 以前、南向センセイが製作したウソムービーがきっかけで、世界的に話題を呼び、実際に製作することなりました。
 キャラクターイラストは当然ながら原作フラッシュの制作者である、南向春風氏が行います。
 ゲームの製作も、名作「GOF」同様、旧渡辺スタッフが担当し、フラッシュムービーの忠実な再現、
 及びアクションゲームとして楽しめるもの、なによりラグナロクファンのみなさまが楽しめるものを目指しています。

 国を挟んだ事情の違いや、我々の微妙な立場や責任の重さ、期日的な問題など、
 これらの様々な事情から、発表・製作が遅れてしまい、期待してもらっていたファンの皆様をはじめ、
 南向さん、そしてグラビティ社様を長く待たせる結果となってしまった事を深くお詫びさせていただきます。

 各方面と折り合いを付け、一応当初の予定通り同人ソフトとして出せることになりました。
 現在、夏コミをでの完成を目指して誠意開発中です。引き続き更新していきますので、今後ともご期待下さい。

 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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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スタッフ

 製作          フランスパン/春風亭工房

 主犯          なりたのぶや
 実行犯・イラスト    南向春風
 プログラム       藤崎豊
 背景・彩色       アコアコGHQ
 音楽          来兎

 製作協力・スペシャルサンクス   グラヴィティ社さま





■効果音作成スタッフ募集のお知らせ(0517)

 現在、フランスパンではRBOの効果音を作成できる方を募集しております。

  ・やる気があり、責任を持って最後まで作成していただける方
  ・社会常識および一般常識があり、守秘義務を厳守していただける方
  ・ラグナロクオンラインをプレイしたことがあり、「あれの効果音くらい余裕」と思える方
  ・同じく、ラグナロクのプレイ経験があり、「ムカーの鳴き声」「スポアを鈍器で殴ったときの音」
   などと言う要求の内容が、イチイチ説明しないでも理解できる方(笑)

 こちらまでメールでお申し込みいただけると喜びます。
 その際、過去に作成した効果音のサンプルなどお送りいただけますと非常に助かります。

 興味のある方は、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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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A.

 Q.グラビティ社は具体的にどう関わってるのですか? また、気になる日本のG社は…?
 A.本家であるグラヴィティ社には、製作に関する全面的な「許可」と「協力」をしていただいています。
   FLASHの再現を望む『同志』として、海を越え、国を越えた熱い絆で結ばれた関係なのであります。

   日本のG社の方へはグラヴィティ社を経由で話がいっています。ここでご注意頂きたいのですが、
   国内の同人活動において、あくまで優先されるべきはガンホー社による二次創作ガイドラインです。
   この例外的なプロジェクトに習い、直接グラヴィティ社の方に掛け合ったりしないよう、よろしくお願いします。



 Q.なんで一度告知取り下げになったんですか?
 A.ラグフェスでのデモが予想以上に進んでいたため(もうウチが作るのは無理かと思われていたので)、
   一度全体で話し合い、プロジェクトの認識を改め、足並みを揃えた、というところです。
   ガンホー社からの圧力とか、P誌で言われていたような(笑)軋轢が生じたワケではないので、
   誤解の無きようお願いします。


 Q.ゲームに必要なマシンのスペックはどのくらいになるんでしょうか?
 A.現時点では詳しくはお答えできませんが、本家より気持ち高めになると思います。
   GOF→メルティのラインがスムーズに動けば特に問題はないと思います。
   今のところの目安としては、1GHz程度のCPUと、32MB以上(64MB推奨)の
   VRAMを積んだビデオカードでしょうか。



 Q.オンライン要素はどうなるんでしょうか?
 A.諸般の事情により、オンライン要素は見合わせることになりました。ご了承下さい。
   ただ、将来的に可能性が「完全にゼロ」というわけではなく、実現できるよう努力しますのでご期待下さい。


 Q.ならタイトルを『RBOffline』に変えてみてはどうでしょうか?
 A.検討します(泣)。



 Q.つーか、ぶっちゃけどれくらい出来てるんですか?
 A.ウチはG社と違ってがんばっていませんが、少し製作は進みました。
   現在、不安定と不評だったプログラムを見直し、だいぶまとまってきたところです。
   まだ、体験版等といった、遊べるところまで出来てはいませんが、絵的な部分はガシガシ進んでいるので、
   近いウチに何らかの形で公表できればと思っています。ご期待下さい。






   ラグナロクバトルオンラインをより一層楽しんでいただくため、
   本家「ラグナロクオンライン」を是非プレイしておいて下さい→ゲームの登録はこちらから



번역기를 돌립니다. 그럼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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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바트르온라인에 관해서

 작년말정도로 한국 그라비티사보다 발표되었던 「라그나로크바트르온라인」입니다만,
 오랫동안 여러가지 미주한 결과, 종래대로 동인 소프트로서 냅시다, 라고 말하는 것으로 얘기가 끝났습니다.

 라그나로크바트르온라인(이하:RBO)은, 그라비티사에 의해 제작되어 일본에서도 호평 운영중의 MMORPG,
 「라그나로크온라인」을 소재로 한, 옆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이전, 남향 센세이가 제작한 거짓말 무비가 계기로,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실제로 제작하는 것 되었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는 당연하면서 원작 플래시의 제작자인, 남향 봄바람씨가 합니다.
 게임의 제작도, 명작 「GOF」같이, 구와타나베 스탭이 담당해, 플래시 무비의 충실한 재현,
 및 액션 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는 것, 뭐보다 라그나로크판의 여러분을 즐길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사이에 둔 사정의 차이나, 우리의 미묘한 입장이나 책임의 무거움, 기일적인 문제 등,
 이러한 여러가지 사정으로부터, 발표·제작이 늦어 버려, 기대받고 있던 팬의 여러분을 비롯한,
 남향씨, 그리고 그라비티야시로님을 길게 기다리게 하는 결과가 되어 버린 (것)일을 깊게 사과 하겠습니다.

 각방면과 타협을 붙여 일단 당초의 예정대로 동인 소프트로서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여름 한데 섞음을에서의 완성을 목표로 해 성의 개발중입니다. 계속해 갱신해 가기 때문에, 앞으로도 기대 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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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탭

 제작          프랑스 빵/시윤푸우테이 공방

 주범          노부나
 실행범·일러스트    남향 봄바람
 프로그램       후지사키 유타카
 배경·채색       아코아코 GHQ
 음악          와 토끼

 제작 협력·스페샤르산크스   그라비티사님





■효과음 작성 스탭 모집의 알림(통지)(0517)

 현재, 프랑스 빵에서는 RBO의 효과음을 작성 할 수 있는 (분)편을 모집 하고 있습니다.

  ·할 마음이 있어, 책임을 가져 끝까지 작성해 주실 수 있는 (분)편
  ·사회 상식 및 일반 상식이 있어, 비밀을 지킬 의무를 엄수해 주실 수 있는 (분)편
  ·라그나로크온라인을 플레이 했던 것(적)이 있어 「저것의 효과음 정도 여유」라고 생각되는 (분)편
  ·같이, 라그나로크의 플레이 경험이 있어, 「무카의 울음 소리」 「스포아를 둔기로 때렸을 때의 소리」
   등이라고 말하는 요구의 내용이, 이치이치 설명하지 말고도 이해할 수 있는 (분)편 웃음

 이쪽까지 메일로 신청 받을 수 있으면(자) 기뻐합니다.
 그 때, 과거에 작성한 효과음의 샘플 등 보내 받을 수 있으면 매우 살아납니다.

 흥미가 있는 (분)편은, 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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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A.

 Q. 그라비티사는 구체적으로 어떻게관비칩니까? 또, 신경이 쓰이는 일본의 G사는…?
 A. 본가인 그라비티사에는, 제작에 관한 전면적인 「허가」와「협력」을 해 주시고 있습니다.
   FLASH의 재현을 바라는 「동지」로서 바다를 넘어가 나라를 넘어간 뜨거운 정으로 연결해진 관계인 것입니다.

   일본의 G사의 (분)편에게는 그라비티사를 경유로 이야기가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 받고 싶습니다만,
   국내의 동인 활동에 두고, 어디까지나 우선되어야 할 것은 암호-회사에 의한 2차 창작 가이드 라인입니다.
   이 예외적인 프로젝트에 배워, 직접 그라비티사의 (분)편에게 서로 붓거나 하지 않게, 잘 부탁드립니다.



 Q. 어째서 한 번 고지 철회하가 되었습니까?
 A. 래그 페스티발에서의 데모가 예상 이상으로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에( 이제(벌써) 안이 만드는 것은 무리인 것으로 생각되고 있었으므로),
   한 번 전체로 서로 이야기해, 프로젝트의 인식을 고쳐 보조를 맞추었다는 곳입니다.
   암호-회사로부터의 압력이라든지, P잡지로 말해지고 있던 것 같은 웃음 알력이 생긴 와케는 아니기 때문에,
   오해의 없는 것이야 물고기(생선) 바라 합니다.


 Q. 게임에 필요한 머신의 스펙(명세서)는 어느 정도가 되는 것입니까?
 A. 현시점에서는 자세하게는 대답 할 수 없습니다만, 본가보다 기분 조금 비싸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GOF→메르티의 라인이 순조롭게 움직이면 특히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목표로서는, 1 GHz 정도의 CPU와 32 MB이상(64 MB추천)의
   VRAM를 쌓은 비디오 카드입니까.



 Q. 온라인 요소는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A. 제반의 사정에 의해, 온라인 요소는 보류하게 되었습니다. 양해해 주십시오.
   다만, 장래적으로 가능성이 「완전하게 제로」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실현될 수 있도록(듯이) 노력하기 때문에 기대 주세요.


 Q. (이)라면 타이틀을 「RBOffline」로 바꾸어 봐 어떨까요?
 A. 검토합니다(읍).



 Q. 개(살)-인가, 인 체하면 알아차릴 수 있는 정도 할 수 있습니까?
 A. 안은 G사와 달리 노력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조금 제작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불안정과 악평이었던 프로그램을 다시 봐, 많이 결정되어 왔습니다.
   아직, 체험판등이라고 한, 놀 수 있는 곳(중)까지 되어는 있지 않습니다만, 그림적인 부분은 가시가시 진행되고 있으므로,
   가까운 안에 어떠한 형태로 공표 할 수 있으면 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대 주세요.






   라그나로크바트르온라인을 보다 한층 즐기시기 (위해)때문에,
   본가 「라그나로크온라인」을 부디 플레이해 두어 주세요→게임의 등록은 이쪽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