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업글시 아이템 뽀개지기
- 뽀사지는 게임은 '이 게임은 고랩만을 위한 겜이냐!' 면서 저렙들의 원성이 빗발친다.
- 안 뽀사지는 게임은 '아이템 값어치가 떨어진다 개나소나 다 고급차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냐'면서 고렙들의
원성이 빗발친다.
2. 스탯 재분배
- 되는 게임은 '그런거 왜하냐'면서 지나친 유동성이 캐릭터 개성을 죽인다는 항의가 빗발친다.
- 안되는 게임은 '그런거 왜 도입하지 않느냐'면서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친다.
3. 필드에서 PK
- 되는 게임은 '필드가 무서워서 못나가겠다'면서 원성이 빗발친다.
- 안되는 게임은 '짜증나서 못해먹겠다 노매너 처단권만이라도 달라'면서 역시 항의가 빗발친다.
4. 돈 가치 하락
- 되는 게임은 피땀흘려 벌어도 소용없다면서 유저들의 항의가 빗발친다.
- 안되는 게임? 그런게 있던가?
여러분들 생각은!!!
(몇몇 온라인 게임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 불평들를 주욱 둘러보고 느낀 감상문이었습니다...)
-Zenon-
p.s.개인적인 입장을 피력하면.. 어떤 게임이든 그 게임의 기획자가 의도한 바가 있을거라 봅니다.
거기에 가장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태여 건드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되요... 근본까지 뿌리채 흔들지는
말자는거죠. 그런게 영~ 싫으면 그 게임 안하면 되는거잖아요? 절이 싫으면 중만 떠남 되는거죠.
정말 게이머들의 취향을 떠난 '재미없는'게임이라면 자기가 알아서 도태될테죠.
...And the heavens shall tremble!!!
물론 피케이두요 하지만 그것에 따른 게임내에서의 살인이라는 중죄하의
패널티는 그만큼 존재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