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개발자로 있으면서 (나는 PS3와 360 둘 다 개발한다) 사람들은 거의 매일 나에게 어떤 플랫폼이 더 좋은지 물어본다. 이것들은 나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내 고용주와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

성 능: 언론 매체에서는 PS3가 성능이 더 좋다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360보다도 꽤 떨어진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지만, 360이 가지고 있는 3개의 범용 CPU가 PS3에 있는 SPU보다도 활용하기에 훨씬 쉽다. 몇년 후에는 엄청난 자본이 들어간, 퍼스트 파티의 PS3 독점 타이틀이 SPU를 잘 활용해서 360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는 일이 올 지도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PS3가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나중엔 생각이 바뀔지도... 이런 게임들이 과연 어떻게 나올지 지켜볼 수 밖에).

그래픽: 360이 당연한 승자이다. GPU가 훨씬 강력하다. 더 강력한 필레이트를 가지고 있고, 훨씬 많은 픽셀 그리고 버텍스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된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의 메모리 선택과, 픽셀 그리고 버텍스 처리에 관한 설계 구조(아키텍쳐)에서 온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지만 같은 버텍스 쉐이더라도 360에서 돌리는 것보다는 PS3에서 돌리는 것이 훨씬 느리다. 또한 360은 HD 급의 안티 앨리어스된 백 버퍼를 렌더링하는데 상당히 영리한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같은 효과를 PS3에서 달성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비싸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내 생각에는 많은 게임들이 PS3 버전에서는 비 HD 해상도로 구동될 수 밖에 없을 것이며, 더 낮은 퀄리티의 안티 앨리어싱 기법을 사용하거나 혹은 백 버퍼 업스케일링을 할 수 밖에 없을 거라고 보고 있다. 어떻게 되더라도 결론은 더 떨어지는 이미지 퀄리티를 얻게 된다.

---
출처: xbox-scene
2차출처:클럽MS
http://www.xbox-scene.com/xbox1data/sep/EEyupylEVuFlSOXbrN.php



xbox쪽 커뮤니티에 있던글이라 100%신뢰하긴 어려울것도 같지만...

실제로는 어떤가요

바로 구입할 예정은 없지만

메가드라이브 이후 처음으로 게임기를 구입할예정인거라 궁금해지네요 =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