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창고 문제에 대해 읽고 나서 쓰는 글입니다... -ㅅ-a

개인적으로는 창고용 계정이 늘어난다고 개발사 입장에서 결코 좋은 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그것이 인플레이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ㅅ-

개발사 입장에서 볼 때 게임에서의 인플레이션은 결코 좋은 것이 아닙니다.

신규 유저의 유입을 막기도 하고, 게임 내에서 그로 인한 분쟁이 일어날 경우

기존 유저의 이탈을 부르기도 하기 때문에 적정 선에서 물가를 유지하는 편이 좋지요.

게다가 창고용 계정이 늘어날 경우 계정을 관리해야하는 입장에서는 더욱 골치아파질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해킹 한 번 당하면 유저의 피해가 장난 아니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사의 입장은 더욱 난처해질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계정 생성 + 이용이 유료가 아닐 바에는 귀찮은 일만 더 늘어나기 쉽지요.)

또 계정이 여러개가 되려면 한 계정 당 여러 캐릭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아니라면

(혹은 그렇다 하더라도 일부 게임은..) 민번 도용과 같은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지요.

과연 창고용 계정이 늘어나는 쪽이 개발사 입자에서 좋은 것일까요...? -ㅅ-a

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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