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계정엔 다수의 케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하나의 케릭터엔 적은량의 인벤이 존재 하며.
몇몇의 게임엔 같은 계정안의 다수의 케릭터가 공유할 수 있는 창고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사냥을 하다 보면 습득하게 되는 잡템들은 늘어나고
몇몇게임에선 지금당장 필요하진 않지만 언젠가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생각
혹은 왠지 맘에 든다는 이유의 콜렉션등등으로 인벤은 부족해지고
창고는 가득차게 되버리죠(창고이용료가 비싸다면... 안씁니다 ㅡ_ㅡ)

어쨋든 하나의 케릭터가 가진 인벤토리만으론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가지는것에 불편을 느끼게 되죠
그래서 지인에게 거래를 통해 자신의 다른 케릭(일명 창고케릭)으로 아이템을 옮기죠.

하지만 내가 필요할때마다 지인을 이용할 수 도 없고 처음 하는 유저라면 지인을 이용한다는건 더더욱 불가능
더욱이 대부분의 유저는 단일PC이용자이기 때문에 하나의 PC로 2개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여
혼자서 아이템 옮기것을 시도해 보는것은 어쩌면 당연지사.
허나. 지금까지 해온 대다수의 온라인게임에서 어째서인지 -오픈 초기엔 다중접속이 가능 했지만
며칠이 지난 후 간단한 방법(그냥 클라 두번 실행)의 다중접속을 막아버리는 사태가 속출.

유저로서는 PC방에서 계정료때문에 막은거다 서버부하를 줄이기 위해 막은거다 란 추측과
공지조차 '잘'신경안쓰는 유저로서는 뭣때문인지 알려고 하기전에 짜증만이 가득.


덧 -RF창고비 넘비쌈. 인벤넘부족함. 다중접속도 안되서 템옮기기도 불편함.
그러함을 느끼고 있을때 그라나도~가 생각난 F氏

덧2 - 다중접속은 단순한 아이템이동뿐 아니라 다른 어뷰져발생에도 쓰이기 때문일수도 있지만
일단 저는 온라인 게임을 하다보면 창고가 부족해서 많이 불편한데
'아이템보관 정도의 불편함을 해소 시켜주면 좋지 않은가?'에 대한 작은 투정으로  쓴 글 입니다.(가볍게 생각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