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손발이 오그라드는 스토리라인이라던가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NPC의 대사라던가-이건 트리거 설정이 매우 이상한 듯 합니다

그런것도 있지만 뭐 그걸 참고 넘긴다고 해도

 

인터페이스가 괴랄해서 쾌적한 플레이가 안됩니다

 

저는 역사를 플레이하는데

스킬을 넣으려고 보면 미친듯이 넘어가는 스킬 단축키와

거기서 생기는 변화무쌍한 딜레이 때문에

파티플레이에서 스킬이 원하는 대로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기(3번)를 넣으려고 했는데 띄우기(스턴, 그로기 후 3번)가 나간다던가

장악(F)를 하려고 했더니 몹이 떠서 나락(스크류 파일드라이버- 몹이 뜬 상태에서 F)을 쓰고 징하게 욕을 먹는다던가..

 

제일 짜증나는 경우는 입력 딜레이-블소가 이게 좀 큽니다-로 인해 스킬 사용조건 종료시간과 스킬 사용시간이 딱 맞아 떨어져

스킬을 썼다는 판정이 떴지만 무시되고 쿨타임만 도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블소 스킬들은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더욱 짜증이 폭발하지요.

요즘은 알아서 조절하는 편이지만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닙니다.

 

그리고 병맛돋는 스마트 타게팅이 좌우 객체스냅은 그런대로 되는 반면

상하 객체는 스냅을 잘 안하는 것인지,

지형의 경사가 크거나 몹이 떠 있는 경우

타게팅을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몹이 두 마리 이상 있는 경우 한마리가 죽어라 타게팅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몹이 떠 있는 경우, 뜬 몹에 타게팅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공중콤보를 못 넣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띄우고 바로 하늘 보면 그나마 좀 낫긴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