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 블리자드 디아3 개발팀 스킬디자이너&아이템디자이너&밸런스디자이너 전부 대가리 박아라 =_=+

 

자, 게임에서 우리가 흔히 쌍수를 들 때 기대하는 것은

 

"빠른 공속, 높은 데미지, 적을 말그대로 찢어발기는 쾌감"

 

입니다. 그런데 디아3 내 수도승 캐에게 방패를 들려본 결과...

 

쌍수로 타격할때와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_=

 

공력 수급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평타질(?)을 해야하는 관계로

 

수도승의 공속은 똑같습니다. 게다가 무기 하나 포기한다고 딜이 확 떨어지지도 않네요.

 

그 대신 생존력은 어마어마하게 상승을 했습니다. 지옥난이도 act1 필드에서 숫소와 고릴라를 합친것 같은 야수의

 

돌격 공격에 들이받혔을 때 노방패는 대충 17000 정도 데미지가 나온다 치면, 방패 들고 나니 대충 5000 나옵니다.

 

정면으로 맞았는데 3배 이상의 효율이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평타질 타격력&공속이 쌍수하고 비슷하다니..

 

게임 디자인이 뭔가 심하게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Zen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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