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쪽 지식은 잘 모르다보니 질문 좀 드립니다.

 

 

피직스는 N당 GPU 가속을 이용한 물리연산 방식이고...

 

하복은 CPU 가속을 이용한 물리연산으로 알고 있습니다.

 

 

N당처럼 자체적으로 그래픽카드 내에서 물리연산을 하도록 되어있지 않은 A당은 CPU를 이용해 물리연산을 하는데...

 

 

앞으로 게임업계 방향은 피직스를 중심으로 갈 것 같습니까?

cpu 하복물리엔진 이용하는 방식으로 갈 것 같습니까?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같은 양대 콘솔 기기가 A당 노선으로 가고 있고,

피직스 지원 게임이 많지 않은데다가 N당에서 기술지원을 해주지 않으면 써먹기도 어렵기도 하고...

이미 하복물리엔진이나, 크라이텍 엔진 자체 피직스(N당 피직스랑 관련없음)를 보면 N당 카드 없이도 상당히 뛰어난 물리효과를 구현해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A당의 생각이 더 승산있어보이는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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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nguskA.jpg ← 저희 집 고양이... 종은 큰사슴 종...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