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애들 역사는 환상소설.
오죽하면 대학교수가 있지도 않은 유물을 몰래 땅에 묻고 다시 파낼 생각을 다 할까요.
일본게임을 할 때는 하더라도 정확한 사실은 알고 해야겠죠.
바람의 검심으로 신선조를 알고 오~ 멋진넘들인가? 했다가
몇몇 일본관련 서적을 보고... 깡패넘덜 이라는 것을 알았죠. 저도...
꼭 게임뿐만이 아니고 일본드라마 나 영화 등을 보면 참 웃기지도 않는 부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2005.08.15 02:03:50 (*.143.210.216)
민스
좀 억지스러운 면도 없지않아 있지만 뭐 이정도면 그럭저럭 읽어볼만한 기사
2005.08.15 02:09:47 (*.41.200.144)
oddeye
' 역사 ' 와 ' 역사를 소재로 한 작품/제품 ' 은 차이를 두고 봐야합니다. 김용의 사조영웅전을 중국 역사를 날조하거나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하시겠습니까?
2005.08.15 04:05:59 (*.235.46.113)
1
삼국지 하면 더듬이나 부채라.... 전혀..
오히려 만화삼국지를 본탓인지 몰라도 중국풍의 이미지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2005.08.15 09:41:40 (*.155.75.84)
Zenon
캐릭터 이미지(말그대로 이미지 - 그림)를 미화시킨 것을 갖다가 왜곡이라고 표현하는것은 순 억지.
그 외에는 읽어줄만한 글입니다.
2005.08.15 11:11:47 (*.116.87.218)
Dransis
저노무 기사...뭐 굳이 픽션이라도 까겠다라고치면, 맞는말도 좀 있긴한데...
절반이상이 오버라서....귀무자에서 잔혹한 마왕으로 묘사되어져 물리쳐야할 대상으로 등장하는 오다 노부나가를 얼마나 더 망가트려야 만족하겠으며, 패배한 장수 미나모토 요시츠네를 완벽한 장수로 묘사하는게 아니꼬우면 계백을 비운의 주인공으로 묘사하는 황산벌도 마찬가지 아닌가 싶네요. 삼국지의 등장인물들을 좀 잘생기게 그리겠다는데...생김새도 다 고증해야합니까? 유비같은애들은 철저히 고증해서 그리면 괴물나오는거 다 아시면서 그러시나... 뭐 꼭 저런것까지 꼬투리 잡아야할까요?
첩보병에 불과한 닌자가 슈퍼영웅처럼 등장하는 건 왜곡된 요소가 맞긴한데...그런건 자기네 문화를 잘 살려서 글로벌한 마케팅 포인트로 잘삼은걸로 보아 우리가 본받아야 할 요소 아닐까요? 그네들이 닌자를 슈퍼영웅과 신비로움과 경외감의 대상으로 상품화했듯이...우리도 뭐....하여간 뭐 있으면...하다못해 고구려 개마기병이라도 신비로움과 경외감의 대상으로 상품화하면 되잖습니까?
2005.08.15 16:38:05 (*.145.233.66)
음...
위에.. dransis... 일본 빠돌이냐?
2005.08.15 17:03:10 (*.248.208.119)
??
깡패 김두한은?
2005.08.15 21:08:43 (*.60.64.129)
airmania
dransis //기자의 의도를 조금 잘못보신게 아닐까 합니다. 기자는 딴지라기보다는 게임 내에서 이렇게 외곡된 부분이 있음에도 그들에 의해 외곡 혹은 변형된 이미지가 한국의 학생층에게 잘못된 인식과 역사관과 국가자주성등을 부여할수 있음을 환기하는 인듯하네요. ;; 저도 학창시절엔 신선조가 정의의 집단 비스무리한걸로만 인식하고 있었으니 지금은 더하면 더했지 덜하리라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2005.08.16 00:19:22 (*.116.87.218)
Dransis
기자의 의도를 보고 뭐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의도야 좋죠.
문제는 예문중 상당수가 좀 어처구니 없는 것들이 들어간게 있다라는 거죠. 좀 팔아먹어보자고 외모를 잘생기게 그린것보고 역사왜곡이라고 하질 않나, 그래 기자도 썼다시피 오다 노부나가는 잔혹한 독재자인거고 그래서 그 이미지에 걸맞는 악당중의 악당인 마왕으로 그려줬는데, 뭘 더 어쩌라는 건지 당췌 이해가 안간다라는 거죠. 그리고 미나모토 요시츠네는 우리네랑은 아무 상관도 없는 족속인걸로 아는데...그걸 좀 미화를 하건 말건 우리한테 무슨 피해가 있는건지도 모르겠다라는 겁니다.
좋은 의도의 글을 쓰려거든 예문도 좀 골라서 써야죠. 어이없는 예문 몇몇개 때문에 글 전체가 쌩트집이나 잡는 꼴로 잘못 보일 수도 있는거고 그러면 좋은 의도조차도 훼손되는 겁니다.
2005.08.16 00:22:58 (*.106.106.116)
카군
그외 우리나라에서 만든게임에서 잘못된 역사라고 옛날에 기사로 나왔었죠,
디오나 위에 언급된 시아..그외 몇가지 무협게임에서 그랬었죠 - _-
반면 거상의 경우는 퀘스트 등으로 우리나라 역사를 잘 반영하려는 게임으로 보여져었죠,.
2005.08.17 13:56:33 (*.232.92.66)
이젤
기사의 의도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게임이나 만화등의 문화컨텐츠의 무서움은
사실이 아닌 것을 우리의 잠재 의식 속에 마치 사실인것처럼 각인 시키는데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기사 내용만으로 게임은 게임일 뿐이다라고 하기 보다는 이러한 관점에서 저는 읽었습니다.
텔레비젼이나 게임에서 등급표시를 하는 이유가
판단력이 부족한 아이들이 매채의 내용을 거르지 않고 받아들였을 때 생기는 문제점을 막아보자는데 있는 것처럼
게임내에 녹아 있는 게임적 요소가
특히 역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게임이
역사적 내용이건 그래픽이건 우리들에게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점입니다.
물론 기사를 눈에 띄게 하기 위해서
'청소년 범죄 게임의 영향이 크다'라는 식의 자극적이고 직접적인 표현이 있겠지만
여기 계신분들은 그정도는 걸러서(?) 생각 하실정도의 소양이 있으리라 봅니다.
덕분에 좋은기사 읽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