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6.25 02:36:41 (*.200.213.21)
오정현
2005.06.25 02:38:06 (*.119.75.169)
..
2005.06.25 02:40:25 (*.200.213.21)
오정현
2005.06.25 02:42:49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5 02:45:03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5 02:48:34 (*.75.217.63)
김성민(shrike)
2005.06.25 02:48:40 (*.152.180.211)
시은비
2005.06.25 03:00:53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5 03:08:58 (*.200.213.21)
오정현
2005.06.25 03:10:43 (*.200.213.21)
오정현
2005.06.25 03:12:00 (*.222.239.175)
코드네임KK
2005.06.25 03:12:31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5 03:45:18 (*.200.213.21)
오정현
2005.06.25 05:13:15 (*.180.241.76)
길
2005.06.25 05:21:53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5 07:58:58 (*.248.246.17)
DP군
2005.06.25 09:45:39 (*.77.8.221)
에르하인드
2005.06.25 10:52:40 (*.226.64.154)
일각수
2005.06.25 11:07:05 (*.107.96.28)
들깨
2005.06.25 12:07:22 (*.151.61.217)
팬
2005.06.25 12:13:16 (*.151.61.217)
팬
2005.06.25 12:16:06 (*.91.49.187)
임재현
2005.06.25 13:11:52 (*.234.87.2)
fthero
2005.06.25 13:34:16 (*.254.22.162)
무료한하루
2005.06.25 13:43:28 (*.108.67.159)
PPooH
2005.06.25 13:45:04 (*.34.75.145)
디카스테스
2005.06.25 13:56:19 (*.165.53.161)
뭉클
2005.06.25 14:32:32 (*.76.251.86)
리오
2005.06.25 16:02:04 (*.152.180.211)
시은비
2005.06.25 16:20:42 (*.102.8.105)
Si....
2005.06.25 16:39:44 (*.104.88.252)
neolith
2005.06.25 17:12:53 (*.85.32.240)
모자장수
2005.06.25 17:34:07 (*.219.232.153)
김주완
2005.06.25 20:08:05 (*.72.144.84)
soma™
2005.06.25 21:52:16 (*.82.171.55)
0가미0
2005.06.25 21:59:17 (*.246.170.77)
kesia
2005.06.25 22:12:33 (*.234.73.55)
하하호
2005.06.26 00:00:30 (*.37.249.86)
열혈나빠군!
2005.06.26 01:46:44 (*.123.104.42)
天使의빛
2005.06.26 08:47:12 (*.222.239.175)
코드네임KK
2005.06.26 09:07:24 (*.171.11.180)
이카루스
2005.06.26 10:12:48 (*.76.174.34)
팬
2005.06.26 10:15:39 (*.76.174.34)
팬
2005.06.26 16:45:11 (*.146.51.148)
올드겜보이
2005.06.27 10:55:54 (*.49.150.153)
reda
2005.06.27 11:42:58 (*.127.220.39)
케에니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까다로운 클로즈를 받는대가로 금전적인 이익 대신 내가 노력한 만큼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수있다고 보는 정신적 이익이 더 끌리더군요. 별로 제가 손해보는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회사는 회사대로 좋고 저도 돈 내고 즐길 게임을 같이 만들게되서 좋고 윈윈전략이죠.
반발을 하시는 분들은 이번 클로즈는 게임을 같이 만들 인재가 필요하다는 학규님의 인터뷰를 주의깊게 보지 못한게 1차 원인이요. 정말 돈내고 할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욕구가 깊이 뿌리잡지 못한것이 2차원인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