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등장한 MMOPRG는 대륙을 배경으로 육지에서의 전투만 다룰 뿐이었다. 하지만 그 영역을 바다로 옮긴다면 어떤 모습이 될까? 그것도 캐릭터가 아닌 함선을 등장시킨다면 어떤 모습이 될지 상상해 본적이 있는가?

대항해시대 온라인이 바다를 무대로 하고 있지만 이는 말 그대로 바다를 주무대로 할 뿐이고 육지는 단순 유물이 있는 지역과 항구만을 이용하기 위한 공간이다. 그나마 전투보다는 무역과 탐험에 그 비중을 크게 두고 있는 게임이다.



▲바다로 나가자!


지금부터 소개할 나비스 온라인은 바다와 함선이라는 차별적인 소재를 다루고 있는 게임으로 해양에서 벌어지는 항해와 전투, 무역을 사실감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육지에서는 기존 MMORPG와 같이 전직, 퀘스트 등도 충실히 구현하고 있다.

나비스 온라인에서 바다의 의미
나비스 온라인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전사, 마법사, 도적, 성직자로 일반 MMORPG와 크게 다를 바 없다. 실제 육지에서는 보통과 같이 몬스터 사냥을 통해 레벨업하고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한다.




▲플레이어 캐릭터와 NPC


하지만 나비스 온라인의 세계는 육지가 30% 바다가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 말은 육지에서 보다 바다를 배경으로 세력간의 다툼과 몬스터와의 전투가 주를 이루고 있다는 뜻이다. 한마디로 바다는 대륙과 대륙을 이동하기 위한 통로가 아니라 하나의 전장으로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여러 캐릭터가 동시에 한 함선에 탈 수 있어 함선 운항과 전투에 있어 자유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함대전, 함포전, 추격전, 돌격전, 백병전 등 다양한 형태의 해상 전투가 가능하다.

=====================================================================================

우선 클베 신청을 해보긴 합니다.
시스템적으로 어느정도 계획하고 만드는지 기대가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