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눈종이 위에 커다란 동그라미나 네모를 겹쳐서 대강대강 설겅설겅 그리신 다음에.
외곽 라인을 따라 삐뚤 빼뚤 울퉁 불퉁 소심하게 그려 나가보세요. 'ㅅ'
(제일 편하게 밑바닥 그리는 방법이죠..ㅡㅡㅋ 계산이 된다면 모눈종이에 픽셀 세 가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006.01.26 16:22:56 (*.70.104.136)
이도형
실제 세계지도에서 비슷한 부분을 따다가 짜깁기 하는 방법도 있지만 역시 손이 최고입니다..''!
2006.01.27 07:08:07 (*.93.17.184)
발현
그냥 그리시면 될듯 한데요.
원래 땅이라는게 울퉁불퉁 제각각이고, 또 기이한 땅모양도 나올 수 있는지라, 색칠까지 생각하고 계신게 아니라면 굳이 툴과 같은 것을 생각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2006.01.27 10:32:41 (*.139.192.66)
k271
포토샵
2006.01.27 10:57:06 (*.95.251.136)
우리엘
3Dfield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공개자료실 같은데 많이 보이니(아마도 쉐어였던가... 그랬던듯) 금방 찾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오... 조금 주제넘은 소리일수도 있지만,
답변을 달때에는 정말 자신이 정확한 답을 알고 있는지, 한번쯤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2006.01.27 10:58:26 (*.95.251.136)
우리엘
여기서 할 소리는 아니지만..
레임은 풋사과 종합세트다.. 라는 소리가 괜히 나오는게 아니랍니다. orz
2006.01.27 11:39:36 (*.93.40.95)
Nick
손이 좋습니다. ^^
지형은 개발 도중 수정도 자주하게 되고 메모도 여기 저기 해 놓기 마련이라서, 손으로 하는 게 가장 효율적이고 쉽습니다. 실제 지도를 참고해도 도움이 많이 되고요. FPS 의 경우 모눈 종이가 많은 도움이 되고요. RPG라면 적당히 알아서... ^^
2006.01.27 15:43:05 (*.38.78.23)
도트의황제
그림판
2006.02.01 17:19:34 (*.109.132.11)
죤
포토샵의 편집과 합성의 조화
2006.02.01 21:14:27 (*.74.108.135)
지르곤
제가 예전에 딱 한번 사용했던 방법이 세계전도를 위도와 경도를 구분해서 퍼즐형식으로 펼쳐놓은 것이 있습니다. 퍼즐게임이라고 생각해도 되겠네요. 암튼 이걸 여기저기 feel에 맞기고 조합했더니...
멋진 지도 하나가 완성 되더군요. 단지 오차 확율이 매우 크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