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겸 이걸 이렇게 만들면 쾌적하게 돌아갈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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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주지 10만개로 인구수 10만명의 도시가 있다 어떠한 이유로 10만명중 한명이 죽거나 사라져 거주자가 없는 거주지가 생길 경우 다음과 같은 양식의 프로필을 가진 새로운 NPC를 생성한다
- (이름:크리스) (성:브라운) (나이:32세) (성별:남) (직장:도시 서부 신발공장) (자가용:없음)
만들어진 NPC는 거주지에서 직장까지 어느정도 거리가 있을 경우 가장 가까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해 출근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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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처럼 미리 짜여진 시스템을 통해 10만명의 스케줄을 가진 NPC를 만들었을때 게임이 돌아가는데에 너무 과도한 메모리를 잡아먹는다는지 하는 문제점이 없을까요?
옛날 게임들은 보여지는 화면의 NPC들만을 처리하고
- 그것이 온라인 게임이든 패키지 게임이든...
온라인의 경우에는 주변에 정보를 보여줄 필요가 없을 때는 NPC 자체가 Disable 상태로 있다가
필요할 때 스케줄러에 맞춰 적당한 위치에서 적당한 행동을 하도록 생성되더군요.